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김포시는 월곶면 포내리 일원에 인근 하천 오염예방 및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수현 소규모 하수처리시설 건설공사”를 착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소규모 하수처리시설공사는 보상비를 포함한 사업비 60억을 투입해 하수처리장(Q=180㎥/일) 1개소를 신설하고 분류식 하수관로 4.4㎞를 신설하는 공사로 2017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월곶면은 한남정맥의 마지막 구간인 문수산과 염하강이 흐르는 포내천이 있는 청정지역으로 수질개선과 지역 주민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하수처리시설 건설이 시급하다고 지적돼 왔다.
김한성 하수과장은 “하수처리시설이 완공되면 김포대학교 인근 200여 가구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를 처리하게 돼 방류수질 개선은 물론 공중위생개선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공수질개선과 하수도 보급률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