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은평구(구청장 김우영) 은평문화예술회관은 크리스마스 최고의 공연으로 손꼽히는 ‘발레 「호두까기 인형」’을 12월 14일(월), 15일(화) 양일간 19시 30분에 공연한다고 밝혔다.
성탄절 시즌 세계적인 공연 레퍼토리인 ‘호두까기 인형’은 성탄절을 배경으로 한 소녀의 꿈의 세계를 환상적인 무대로 옮긴 작품이다. 차이코프스키의 음악과 마술 같은 장면 전환, 다채로운 춤으로 더욱 유명하다.
크리스마스 최고의 선물! 전막 공연으로 은평문예회관 무대 올라 크리스마스 시즌이면 단골처럼 많은 ‘호두까기 인형’이 공연되지만 그 규모로 인해 대형 공연장이 아니면 대부분 갈라공연 혹은 주요장면만 보여주나 이번 은평문화예술회관 공연은 공연장 규모에 맞게 부분 부분 새로이 구성하여 전막에 가까운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특히 서울발레시어터의 ‘호두까기 인형’은 여러 나라의 춤이 등장하는 장면에 한국의 전통춤을 가미하여 기존의 작품과 차별화된 색깔을 보여준다. 세계적인 안무가 제임스 전의 안무와 창단 20주년을 맞은 서울발레시어터의 탄탄한 실력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아 매해 국립발레단, 유니버설발레단과 더불어 한국의 3대 ‘호두까기 인형’으로 손꼽힌다.
이번 공연은 유료공연으로 전석 1만원(은평구민 50% 할인 5천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