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강대석)는 퇴직연금 전용 애플리캐이션 ‘신한NEO50 퇴직연금’을 출시했다고 11월 27일 밝혔다.
‘신한NEO50 퇴직연금’은 고객이 직접 퇴직연금 운용지시가 가능한 모바일 서비스이다. 일반 운용지시(매수/매도) 뿐만 아니라 고객이 지정한 기간, 횟수, 일자에 따라 펀드, 정기예금, RP 등을 반복적으로 매수할 수 있는 분할매매 기능까지 갖추어, 나만의 투자성향과 스타일에 맞는 적립식 펀드를 설계해 운용이 가능하다.
‘신한NEO50 퇴직연금’은 초보자를 위한 가입자 교육, 잔고조회, 수익률 조회, 상품 정보, 제도안내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의 퇴직연금은 우수한 수익률로 알려져 있다. 최근 7년(2008~2014)간 누적 수익률이 DC(확정기여)형 36.85%, DB(확정급여)형 36.00%의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는 38개 퇴직연금 사업자(적립급 1,000억 이상) 중 DB, DC형 모두 3위안에 오른 유일한 경우다.
신한금융투자 연금기획부 이동근 부장은 “DC형 운용수익률은 퇴직연금 선택의 가장 중요한 요소다” 며 “신한의 우수한 상품 선정 노하우를 퇴직연금 전용 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