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리아 IS 겨냥 후속 군사작전으로 전투원 25명 제거·생포
미국은 미군 병사 피습에 대한 보복 차원의 대규모 공습 이후 시리아 내 이슬람국가(IS) 전투원 약 25명을 제거하거나 생포했다고 밝혔다.
중동 지역 미군을 총괄하는 중부사령부(CENTCOM)는 현지시각 29일 소셜미디어 엑스에 올린 성명에서 지난 19일 대규모 공습 이후 20일부터 29일까지 11차례 작전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중부사령부는 이 과정...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아나바다 수익금, 장학희 원장 후원금 전달
울산동구장애인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 SK행복(수암점) 어린이집 (원장 장학희)은 지난 31일 2025년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장애인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아나바다 운영 수익금 860,000원과 장학희 원장 후원금 500,000원을 더해 1,360,000원을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관장 이태동, 이하 동구장애인복지관)에 전달했다....

목포시가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정 추진을 위해 지난 13일 시민소통위원회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민선 6기 공약사항 추진현황과 변경사항’에 이어 하반기 주요 현안사업인 ‘전남지방공무원교육원 유치 추진’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이후 박홍률 시장과의 소통 시간에는 도시재생사업, 해상케이블카 설치 추진, 대양산단 분양, 화물공영차고지 건립 등에 대한 의견 제시 및 여론 전달과 함께 다양한 정책이 제안되는 등 허심탄회한 대화가 오갔다.
박홍률 시장은 “소통위원들의 정책 제안과 자문에 대해서는 적극 수렴해 시정에 접목하겠다. 위원들께서도 전남지방공무원교육원 유치와 같은 지역경제와 관련된 사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홍보와 함께 시민들의 의견을 전달해 목포시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