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유아들이 준비한 위문편지를 군인아저씨께 읽어주는 모습
명천유치원(원장 김혜정)은 만4세・5세 원아 전체를 대상으로 지난 23일 국군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고자 내항동에 위치한 8361부대에서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부대에 도착하자 군인아저씨들이 유아들을 맞이하며 반겨주셨다. 친구들이 군인아저씨께 미리 쓴 위문편지도 읽어 드리고 정성스럽게 준비한 위문품도 전했다.
군부대 식량체험, 복장체험, 무기 체험, 위장크림 체험, 군부대 차량 탑승, 군대 건빵 먹어보기 등을 체험하며 텔레비전 속에서만 보아왔던 군부대를 직접 체험활동을 해 보며 신기해하고 즐거워했다.
부대를 방문한 유아들은 “선생님, TV에서 보던 진짜사나이가 많았어요!”, “군인아저씨들이 정말 멋있어요!”라며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또한 군부대를 방문하기 전 직접 고마운 군인아저씨께 편지를 써보고 위문품을 마련하는 사전활동을 경험하면서 더욱 의미 있는 체험학습이 됐다.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이 우리나라를 위해 애쓰시는 분들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는 값진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