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시흥시보건소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근로자의 재해발생 문제 해결을 위하여 고용노동부 안산지청과 외국인근로자 재해 감소를 위한 상호 협약을 지난 21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보건소는 외국인근로자의 재해 원인 중 큰 부분을 차지하는 언어 소통 부재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다문화가족 여성을 대상으로 양성된 시흥-Global 안전보건강사의 지속적인 배출과 자질 향상에 노력하고,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은 외국인 고용 사업장을 발굴하여 안전보건교육과 통역이 지원될 수 있도록 시흥시보건소에 연계하는 등 외국인근로자 재해 감소를 위한 교육 등의 계기를 마련하기로 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다문화가족 여성을 대상으로 양성된 시흥-Global 안전보건강사의 현장 활동과 역량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마련함은 물론 기업주와 외국인근로자에게는 효과적인 안전보건 교육을 제공함으로 외국인근로자 재해 발생 감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에서는 외국인근로자 건강관리를 위하여 무료 검진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안전보건교육과 건강증진서비스도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시흥시보건소 산업건강관리팀 전화 031-310-593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