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교육발전특구 연계 ‘AI 교육’ 추진
원주시는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해 초·중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교육을 추진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원주시가 주최하고,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주관한다.먼저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AI 영재 심화 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은 당초 20명 규모로 계획됐으나, 국가 차원의 AI 인재 양성 기...
함평군 201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선정
- 함평군립요양원에 1억6000만원 투입해 ‘나눔숲’ 조성 -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산림청 녹색사업단의 2015년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6000만원을 지원받아 함평군립요양원에 ‘복지시설 나눔숲’을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함평군립요양원은 질환을 앓고 있는 노인들에게 기본적인 생활서비스와 의료재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으로, 현재 직원 30명과 노인 46명이 생활하고 있다.
군은 요양원 앞 자투리땅 1315㎡에 교목 130주, 관목과 초화 4350본을 심어 자연친화적인 힐링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의 신체적, 정서적 회복을 돕고, 지역주민과 직원들도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한상민 군 산림공원사업소장은 “질환 등으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곳에서 건강을 회복하고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장으로 활용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