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번째 유...
충북 충주시가 내년도 주요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도비 확보를 위한 지역출신 도의원과의 간담회를 25일 오전 11시30분 시청 3층 국원성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언구 도의장, 김학철 도의원, 임순묵 도의원과 조길형 시장을 비롯해 오진섭 부시장 등 관계공무원 1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주요 현안사업 설명, 2016년도 도비 지원을 위한 현안사업 건의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언구 도의장을 비롯한 지역출신 도의원들은 “지역발전을 위한 뜻 깊은 자리로, 앞으로 소통을 통해 지역의 현안사업 하나하나를 풀어 나간다면 풍성한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시민에게 꼭 필요한 지역의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수시로 충주출신 도의원들과의 공조체제를 유지․협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