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27일 광주 광산구(민형배 구청장)가 새정치민주연합 광산 갑 지역위원회(위원장 김동철)와 ‘2015년 하반기 정책협의회’를 열었다.
‘소통은 넓게 자치는 깊게’라는 제목으로 열린 이날 정책협의회에서 광산구는 △송정역 복합환승센터 조성 △어등산 관광당지 조성 △월곡동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도심 주택가 임시주차장 조성 등 12개 현안사업 현황을 설명하고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스쿨존 정비, 통학로 설치 등 주민숙원사업과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해결책을 살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광산구 정연섭 정책지원관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송정역세권 발전계획을 체계적으로 통합·추진하는 ‘송정역세권 발전방안’ 청사진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