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직원들이 적 화생방 공격에 대비해 방독면 착용훈련 모습
보령 교육지원청 교육장 박도순은 20일 오전 9시 을지연습 상황실 근무자(45명)을 대상으로 적 화생방 공격을 대비한 방독면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북한의 정권교체 등으로 어느 때 보다도 안보상황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 하에서 실시된 이번 훈련은 적 화생방 공격에 당황하지 않고 빠르게 대응하는 체험교육이었다.
이번 을지연습 기간 동안 보령교육지원청에서는 적 도발에 대비해 다양한 체험 교육을 통해 실질적인 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지난 17일에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사이버테러 대응에 대해 충남도립대학교 이원구 교수를 초빙해 직원들의 안보교육을 실시했다. 그 밖에도 18일에는 보령소방서 협조로 소방안전교육 및 심폐소생술 체험을 실시했다.
박도순 교육장은 “을지훈련을 맞이하여 매년 실시하는 훈련으로 자칫 안보의식이 결여될 수 있으나 안보분야 전문가 강의로 전직원이 안보의식을 고취시키고, 체험을 통해 적 화생방 공격 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전직원이 관심을 가지고 을지연습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