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함평군 함평중학교~하나캐슬 도시계획도로 개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7억원을 들여 함평읍 내교리 함평중학교에서 하나캐슬 간 도시계획도로를 확·포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이들이 등굣길로 이용하는 이곳은 폭이 5m로 협소해 위험한 데다 주민과 차량 통행에도 큰 불편을 초래했다.
군은 지난해 6월 공사를 착공해 354m 구간의 도로폭을 8.5m로 넓혔다.
이번 도로개설로 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안전한 통학로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도시계획도로가 개설됨에 따라 시가지 가로망 조성, 정주여건 개선,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라며 “지속적으로 교통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해 원활한 교통 소통과 시가지 균형 개발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