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함평군보건소 국군함평병원서 건강증진 캠페인 벌여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함평군보건소(소장 박성희)는 지난 4일 국군함평병원 장병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국군함평병원이 주최하고 함평군보건소가 함께한 이날 행사는 혈압과 혈당 등 기초검사, 스트레스지수 측정, 영양 및 운동 상담, 우울증 예방 상담 등이 이뤄졌다.
또 건강생활실천사업, 감염병예방사업, 정신겅강보건사업 등 각종 사업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고 홍보물을 배부했다.
금연상담과 금연 이침 요법, 일산화탄소 측정 등 건강한 병영생활을 위한 금연클리닉을 병행 실시했다.
박성희 보건소장은 “이번 건강증진 캠페인을 통해 건강에 소홀히 할 수 있는 군 장병들이 건강의 중요성을 인식해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