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 ‘산업혁신부문 최우수’수상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2025 대한민국 지방자치 혁신대상」에서 산업혁신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전통시장· 한방산업·패션봉제산업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지역 중심의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동대문구는 청량리 일대 전통시장, 국내 최대 한약재 집산지 서울약...
□삼성소리샘복지관(관장 이항묵)에서는 오는 8월 22일(토) 여의도 국회의사당 운동장에서 청각장애가족운동회 ‘소리샘, 자연을 즐기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운동회는 청각장애인을 비롯하여 가족과 친척은 물론 지역사회 주민이 함께 참여하며, 대형TV, 세탁기, 유아전동차 등 상품 및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 날 가족운동회에 KT&G 상상 volunteer 북서울, 오티콘코리아, 한국 암웨이, 이승곤언어청각난청센터, 삼성떡프린스, 이제렌탈 등의 후원과 다양한 체험부스를 통해 운동회를 더욱 풍성하게 진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족운동회는 건강한 신체 활동을 통하여 청각장애 가족이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친목도모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가족운동회의 신청기한은 내달 8월 18일(화)까지이며 삼성소리샘복지관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문의 02-824-1414 / 영상전화 070-7947-0232)
□삼성소리샘복지관 관계자는 “열심히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서 운동회를 즐기셨으면 한다.”라며 “남은 하반기에도 다양한 행사로 청각장애인 및 보호자분들의 심리정서 지원 및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