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산림청은 오는 10월 열리는 ‘제6차 세계산불총회’의 본격적인 준비를 앞두고 6. 8.(월) 10:30 정부대전청사에서 ‘세계산불총회 준비기획단’을 발족하고 현판식 행사를 가졌다. 세계산불총회 준비기획단은 세계산불총회의 전체회의, 병행회의, 전시, 공식행사 등 총회 전반에 걸친 총괄 역할을 한다.
준비기획단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를 비롯해 학술위원회, 산림청·강원도 정부 관계자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5. 10. 12.~10. 16. 5일간 강원도 평창 알펜시아에서 열리는 세계산불총회는 아시아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의 산불관련 국제회의로, 지역․국가․세계적인 수준의 산불관리와 재해방지를 위해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상호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4년마다 열린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세계산불총회가 아시아 최초로 개최되는 만큼 전문가, 관련 정부기관 등과 함께 협력하고 지혜와 역량을 모아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