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 위치한 한 게스트하우스에서 무장괴한의 공격으로 미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5명이 사망했다.
13일 오후 8시 30분경 카불 콜롤라 푸쉬타에 위치한 파크팰리스 게스트하우스에 무장괴한의 급습해 5명이 숨지고 6명의 부상자 발생, 54명의 투숙인이 구조되었다.
경찰은 7시간 동안 계속되는 신원 미상의 무장괴한의 공격 후 범인 3명을 사살했다.
아프가니스탄 대사관의 모니카 커밍스 대변인은 "사망자 가족에 대한 존중으로 희생자의 신원은 밝힐 수 없다"고 전했다.
이날 총격이 시작되기 전 게스트하우스에서는 아프가니스탄 고전 가수인 알타프 후세인의 콘서트가 개최 될 예정이었다고 게스트 하우스 직원은 전했다.
bur-ac/as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