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전라남도는 여수지역 요트관광 활성화를 위해 8일 (유)씨라이프레저산업(대표 박재성)과 여수지역 요트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전라남도와 (유)씨라이프레저산업은 호남고속철도 개통에 따른 수도권 관광객의 전남 유치를 위해 다양한 요트투어 상품을 개발하고, KTX 이용객에게 할인요금을 제공하며, 투어상품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전개로 요트관광 활성화 여건을 조성할 계획이다.
(유)씨라이프레저산업은 여수지역 유일의 요트 관광업체로, 3척의 세일링 및 파워요트를 보유, 여수 웅천친수공원해변 요트계류장에서 요트투어 관광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요트투어 관광상품은 일반투어, 이벤트투어, 패키지투어, 다도해 섬투어 등으로 △여수항투어 △일몰투어 △스노쿨링투어 △낚시투어 △여수관광+요트투어 △섬투어 △임대투어 등을 운영하고 있다.
요트투어 관광회사에 사전에 전화(070-8899-0020) 문의 후 예약을 해 이용할 수 있고, 전남 방문 KTX 승차권을 제시한 관광객에게는 20%(단체 및 소인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웅천친수공원해변에서는 5월부터 9월까지 스킨다이빙, 스쿠버 다이빙 및 해양어드벤처 무료체험교실도 열려 요트투어와 함께 다양한 해양레저체험도 즐길 수 있다.
최종선 전라남도 해양수산국장은 “지난해 세월호 사고 이후 도내 해양레저 활동 참여 인원이 줄고 관련 산업도 많이 위축된 상태”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도권 해양레저 관광객 유치는 물론 여수지역 요트관광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