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제도 시행
포천시는 「식품위생법 시행규칙」 개정으로 반려동물 동반 음식점 운영이 제도적으로 가능해짐에 따라,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오는 3월 1일부터 반려동물 동반 출입 음식점 제도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도는 반려동물과 함께 음식점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 수요를 반영해 마련된 것으로, 반려동물 동반 운영을 희망하는 영업자...
|
광주시는 지난 24일 부터 26일 3일간 수원화성행궁광장 특설전시장에서 열린「제8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전」에 참여 농·특산물 브랜드 ‘자연채’를 널리 알렸다.
경인일보사가 주최하고 대한민국브랜드대전 조직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중소기업 등 150업체가 참여 갖가지 톡톡 튀는 아이디어 상품을 소비자 에게 선보이고 경기도내 주요 지자체들의 홍보 부스를 비롯 박람회, 이벤트 등 축제가 펼쳐졌다.
시는 산지에서 바로 수확한 싱싱한 토마토 등 농산물을 10 ~ 30%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소비자와 생산농가 모두 알찬 수익을 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렸으며, 친환경농업연합회의 대농바이오영농조합법인, 청아랑 영농조합 법인이 참가 광주시 특산물인 버섯, 새싹채소 등을 홍보하고 토마토·산삼 막걸리 시음행사도 가졌다.
시 관계자는 “광주에서 생산하는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가의 판로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