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광주광역시와 광주시투자기관노조협의회(이하 ‘광투협’)는 27일 오후 시청 세미나1실에서 ‘상호 협력과 소통을 위한 노정협의회’ 정기회를 처음으로 개최했다.
광투협은 민주노총 산하 광주도시철도공사와 (사)광주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포함해 광주도시공사, 광주환경공단,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등 5개 기관이 참여하고 있다.
이날 회의는 민선6기 들어 처음 구성된 시와 투자기관 간 노정협의로, 사측과 실무부서가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현안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회의를 통해 광주도시공사의 전일빌딩 매입 추진, 광주도시철도공사의 현장인력충원 및 근로조건 개선, 김대중컨벤션센터의 비정규직 정규직화 추진 등에 대해 상호 이해와 소통의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각 단위 사업장은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 시민서포터즈 참여 및 홍보, 외국인근로자 지원단체 결연 사업 추진, 광주형 노동정책 수립 지원 등을 통해 광주시정 발전에 함께 동참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광투협 노정협의회가 각 단위 사업장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상호 협력과 이해를 바탕으로 더불어 행복한 광주 건설에 동행하는 시정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