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독일 퀼른 대성당에서 저먼윙스 여객기 사고 희생자 추모 행사가 열렸다.
독일 저먼윙스는 항공기 추락사건으로 인해 사망자 유족들에게 보상금과 별도로 5만 유로(약 6천만원)를 지원했다.
희생자 추모 행사가 열린 퀼른 대성당에는 독일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독일 요하임 가우크 전 대통령과 스페인 호르헤 페르난데즈 디아스 내무부장관과 프랑스 알랭 비달리 교통장관 등이 참석했다.
독일 퀼른 대성당에서 열리는 희생자 추모 행사는 성당 외부 등 에서 스크린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13일 독일과 스페인, 프랑스 외무 장관이 스페인 바르셀로나 공항에서 피해자들에게 경의를 표했다.
bur-fz/txw/as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