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케냐 동부 가리사 대학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샤바브의 총격으로 147명이 숨져 소말리아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대통령은 소말리아와 케냐의 안보 협력에 강화해야한다고 전했다.
소말리아 하산 셰이크 모하무드 대통령은 "무고한 학생들의 사망에 슬퍼했다. 사망한 학생들의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고 전했다.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샤바브 대원들은 자살폭탄테러와 폭발물을 터뜨려 무차별한 공격을 벌였다.
한편 지난 2013년 케냐 수도 나이로비의 웨스트 게이트 쇼핑몰 테러와 이번 대량 학살이 비슷한 사건으로 보여 큰 충격에 휩싸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하무드 대통령은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알샤바브 테러 집단을 반드시 물리 칠 것이다"라고 전했다.
str-pjm/yad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