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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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일반인들이 민원처리에 어려움을 느끼는 부분들을 해소하기 위한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12월 ‘민원상담관 운영에 관한 조례’ 가 제정된 이후 공고를 통해 전문상담관을 모집했다.
이때 응모했던 조익환 전 갈매동장을 비롯해 이충주 전 수도과장, 시와 동에서 민원업무를 두루 섭렵한 원창숙씨, 국방부에서 오랜 행정경험을 쌓은 이종훈씨 등 총4명으로 구성하여 지난 11일 위촉장을 수여하고, 1층 종합민원실에서 업무를 시작했다.
상담관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에 순번제로 운영되며, 시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단순 민원은 물론, 사안별 미해결 민원, 복합・고충・집단민원과 생활불편민원에 대한 맞춤형 1:1 민원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들 상담관은 다년간 공직생활을 하면서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행정관련 전문분야 상담과 행정도우미, 민원 애로사항 청취로 민원인과 담당자 연계로 민원처리 가교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민원상담관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소통하면서 시민들을 더욱 감동시키는 민원행정서비스 추진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