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함평군 월야면(면장 정강훈)이 정월대보름인 5일 달맞이공원에서 한해의 풍년과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세시풍속을 재현했다.
사라져가는 전통 문화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계승하기 위해 월야면번영회(회장 전일정)가 마련한 이날 행사에는 관내 기관단체, 면민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액운을 쫓고 풍년을 기원하는 월야 농악단의 길굿을 시작으로 풍년기원제, 오곡밥 나눔 행사, 쥐불놀이 등 다채로운 세시풍속 행사가 이어졌다.
참가자들이 각자의 소원을 적어 달집에 꽂고 이를 태우면서 소망을 염원하는 달집태우기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전일정 월야면번영회장은 “매년 정월대보름이면 월야면의 화합과 결속을 다짐하고, 함평군의 기원하는 세시풍속 재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우리의 전통문화도 함께 보존, 계승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