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미국 검찰에 따르면 이슬람 국가에 가입을 시도하려고 지난해 시리아로 여행을 간 캘리포니아 남성을 기소했다고 발표했다.
21세 아담 단다치는 파디파디 단다치라는 가명으로 이슬람 국가에 가입하려고 시도했고 여행 목적으로 가려고 거짓으로 출국하려다 붙잡혔다.
단다치는 또한 지난 7월 기록 파기에 대해 공무 집행 방해건으로 기소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모든 혐의가 유죄 판결이 날 경우 25년 감옥형에 직면할 수 있다.
그는 지난해 7월 3일 이슬람 국가 가입을 하려고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터키행 비행기를 탑승하려는 도중 체포되었고 3월 16일 법정에 출두 할 예정이다.
mt/mdl
© 1994-2015 Agence France-Pres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