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3월 3일 도청 본관 통상상담실에서 유명 탤런트 김흥수씨를 강원도 홍보대사로 위촉한다.
탤런트 김흥수씨는 요즘 시청율 1, 2위를 기록하는 KBS2 일일드라마 “달콤한 비밀”에서 밝고 당당한 미혼모 ‘한아름(신소율)’을 좋아하는 ‘위너스 그룹’ 천도형(김응수)의 아들, 천성운역으로 출연중이다.
김흥수씨는 모델로 활동하다가 1999년 KBS 드라마 ‘학교2’로 데뷔하여 ‘야경꾼일지(MBC,2014)’, KBS드라마스페셜 ‘청춘’ 등 드라마 13편에 출연하였으며, 2004년 KBS 연기대상 조연상을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참을 수 없는’, ‘러브홀릭, 아빠가 여자를 좋아해’ 등 영화 7편과 뮤직비디오 및 CF 등에 다수 출연한 주연급 배우이다.
바쁜 드라마 촬영일정에도 불구하고 강원도 홍보대사를 흔쾌히 수락하고, 강원도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해외 인지도가 높아진 만큼, 국내․외에 강원도를 홍보하는데 적극적으로 도울 것을 약속하였다.
이에 따라 강원도는 금번 홍보대사 위촉을 계기로 홍보 영상물(CF) 제작, 강원도 홍보 펜사인회 및 주요 행사시 셀렙마케팅을 통해 2018평창동계올림픽 붐조성과 강원도 인지도 및 위상을 높이고 도정을 효율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