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제21회 청소년 영어캠프 4박 5일간 진행
서천군은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4박 5일간 ‘제21회 서천군 청소년 영어캠프’를 운영한다.이번 영어캠프는 초등학생 24명과 중학생 16명 등 총 40명이 참여하는 합숙형 프로그램으로, 건양대학교에서 진행된다.체험 중심의 몰입형 영어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과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창의·융합형 미...
|
마포구는 마포구 육아종합지원센 주관으로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2015년 아동학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인천 등 곳곳의 어린이집에서 아동학대 관련 사건이 발생하여 학부모들의 어린이집에 대한 불신과 불안이 커지고 있는 세태를 반영하여 구는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보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교육을 계획했다.
교육은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신고의무자로서의 역할 및 책임을 주제로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5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238명을 비롯해 9, 10일 보육교직원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마포아동보호전문기관 최인용 팀장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구 관계자는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해 보육교직원의 업무만족도와 전문성을 향상하고 나아가 학부모들도 만족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