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민원서류 인터넷으로 신청하세요.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민원24』서비스에 대해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위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민원24』 (www.minwon.go.kr)는 행정기관에 방문하지 않고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민원 온라인 서비스다.
『민원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개별법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약 5,000여종의 민원정보 제공, 전입신고 등 3,020종의 민원 온라인 신청 및 주민등록등·초본교부 등 1,200여종의 민원서류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지적도, 자동차등록원부, 농지원부 등 신청민원 126종에 대해서는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된다.
구리시는 민원실내에 『민원24』 전용 창구를 개설하여 이용토록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은행, 부동산중개업소 등 민원서류 수요가 많은 기관·단체 홍보와 관내 유관기관 등을 통한 홍보물 및 『민원24』 발급 매뉴얼 제공 등 적극 홍보하기로 했다. 아울러 매월 24일은 『민원24』이용의 날로 지정하여 전 직원도 『민원24』를 이용토록 적극 독려할 계획이다.
시관계자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고, 편리한 『민원24』 서비스를 시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