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무신4’ 성철 목소리 성우 선은혜 별세, 향년 40세
애니메이션 ‘검정고무신4’와 외화 ‘닥터 포스터’ 등에서 목소리로 활약한 성우 선은혜 씨가 별세했다. 향년 40세다.
선은혜 씨는 지난 16일 저녁 심정지로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고인은 2011년 KBS 36기 공채 성우로 선발돼 활동을 시작했다. 이후 다수의 KBS 라디오 극장과 각종 다큐멘터리 내레이션에서 목소리를 선보였다.
프리...
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양주시는 동네 안전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를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생활안전지도 서비스는 국민안전처가 구축해 작년 9월부터 양주시를 비롯한 15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공개하고 있으며 현재 치안, 재난, 교통, 맞춤안전 등 4개 분야가 제공돼 사고․범죄 다발지역, 안전시설 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지도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치안안전은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강도, 강간, 폭력 등 위험도 높은 주요 범죄현황과 주거지의 골목길 범죄자료를 통합적으로 보여주며, 재난안전은 홍수, 산사태, 산불 등의 자연재해로 발생한 재난상황정보를 표시한다.
또한, 교통안전은 교통사고에 의한 사망 및 부상 등의 빈도에 따른 위험도를, 맞춤안전은 어린이, 여성, 노약자 등의 안전취약계층이 필요로 하는 생활 속 안전정보를 나타낸다.
시 관계자는 “올해 말이나 내년 초까지 기존 4개 분야 외에 시설안전․산업안전․보건식품안전․사고안전 등 새로운 안전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생활안전지도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이용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안전지도는 인터넷(www.safemap.go.kr)이나 모바일 '생활안전지도'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