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
공정거래위원회는 올해 1월 기준으로 상호출자와 채무보증이 제한되는 기업집단(63개)의 소속회사 수는 1,671개로 지난달보다 5개 사가 감소(편입 13개 사, 제외 18개 사)했다고 밝혔다.
‘에스케이’, 지에스’, ‘한화’ 등 총 11개 집단이 총 13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에스케이’ 는 전기 발전업을 영위하는 당진에코파워㈜를 지분 취득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지에스’ 는 대전 환경 에너지 타운 건설 관리 · 운영업을 영위하는 ㈜대전그린에너지센터를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화’ 는 경영 자문 · 컨설팅업을 영위하는 한화솔라글로벌㈜을 회사 설립을 통해 계열사로 편입했다.
그 외 ‘두산’ 등 8개 집단이 회사 설립, 지분 취득 등을 통해 총 10개 사를 계열사로 편입했다.
‘한진’, ‘씨제이’, ‘엘에스’ 등 12개 집단은 총 18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한진’ 은 ㈜한진드림익스프레스를 흡수 합병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씨제이’ 는 씨제이올리브영㈜, 씨제이에듀케이션즈㈜, ㈜타니앤어소시에이츠를 흡수 합병, 청산 종결 등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엘에스’ 는 ㈜리앤에스를 청산 종결을 통해 계열사에서 제외했다.
그 외 ‘농협’, ‘한화’ 등 9개 집단이 청산 종결, 흡수 합병, 지분 매각 등을 통해 총 13개 사를 계열사에서 제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