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고양시 일산동구 풍산동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오는 26~28일 3일 동안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를 실시한다.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되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은 풍산동 주민센터에서 2005년도부터 시작되어 10년동안 이어져 오고 있는 지역 내 인기 프로그램이다.
자원봉사 내용은 26일에는 호신술과 자기방어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 27일에는 교통질서 지키기, 28일에는 스트레스와 자기관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진행 후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2005년부터 총 21여회 활동을 이끈 박상균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이러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올바른 가치관 확립과 위기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고 봉사의 참의미를 되새겨 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매번 교육을 신청하는 풍동고 윤 모 학생은 “단순히 자원봉사 점수를 획득하기 위한 것보다 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내 몸과 마음을 다잡고 건강하게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풍산동 청소년지도협의회에서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고 밝게 자라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풍산동과 고양시의 발전을 위해 온 힘을 다할 것으로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