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월 16일 오후 1시 30분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의 3차년도(2025년) 시행결과 평가 및 4차년도(2026년) 시행계획 수립 심의를 위해 지역 보건의료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제8기 지역 보건의료 계획은 2023년부터 2026년까지 4년 간의 중장기 종합계획으로 ‘건강한 구민, 다함께 행...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지난 23일 시청사 1층 현관에서 구리시장을 비롯해 시의회 의장 및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족친화 우수기관 인증패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친화기관 인증은 구리시청이 그 동안 매주 수요일 가족사랑의 날 운영, 육아휴직, 유연근무제도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12월 19일 여성가족부로 부터 인증을 받은 것이다.
가족친화인증제도는 근로자와 가족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는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기관 및 기업을 인증하고 있는 제도이다.
이날 현판식을 통해 ‘가족친화적 기관이미지’를 대내외에 알림으로써 유관기관과 기업 등 가족친화적 직장문화 조성에 대한 관심 제고 및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영순 구리시장은 “간부공무원과 일반직원, 직원들과 구리시민, 시의회와 집행부직원(시청직원)들 간의 소통들이 가족친화적인 분위기를 형성하는데 중요하다”며,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가족친화적인 과제들을 더 많이 발굴, 시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