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
고양시 일산서구 송산동 적십자봉사회(회장 김한원)는 지난 15일 적십자 후원성금 모금을 위한 길거리 일일찻집 모금행사를 대화역 광장에서 실시하였다.
송산동 적십자봉사회가 주축이 된 금회 행사는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회원 등 단체 회원 6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였으며, 회원들이 직접 메밀차를 끓여 시민들에게 나누어 주고, 메밀을 판매한 수익금을 전액 적십자 후원 성금으로 모금하는 등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모두가 하나가 되었다.
또한 일일찻집 모금행사와 병행하여 적십자모금의 필요성 및 주요 지원 사업 등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여 금회 행사의 의미를 더하였으며 시민들의 많은 격려 속에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였다.
그동안 송산동 적십자봉사회는 ‘사랑의 밑반찬 만들기 및 전달’, ‘생활필수품 및 사랑의 쌀 전달’ 등 인도주의적 봉사활동과 저소득층을 위해 활발한 지속적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많은 환호와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날 행사를 기획한 김한원 송산동 적십자봉사회장은 “오늘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셔서 짧은 시간이지만 145만원의 성금이 모였다”면서 모금해주신 소중한 성금은 적십자를 통해 우리 주위 어려운 이웃들에게 소중히 쓰일 것이라고 밝히며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