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지난 주말에는 리들리 스콧 감독의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이 4주간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킨 <인터스텔라>를 누르고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했다.
<인터스텔라>는 2위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1위 자리를 위협할 정도의 스코어를 기록하며 천만 관객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번 주는 워킹타이틀 제작의 로맨스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이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사이트 예스24의 영화 예매순위에서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SF 블록버스터 <인터스텔라>가 예매율 16%로 6주 연속 1위에 올랐다.
30만 관객을 돌파하며 깜짝 흥행 중인 다큐멘터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예매율 14%를 기록해 지난 주보다 여덟 계단 뛰어오르며 2위를 차지했다. 스티븐 호킹 박사의 자전적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 영화 <사랑에 대한 모든 것>은 예매율 11%로 3위에 올랐다.
대서사 블록버스터 <엑소더스: 신들과 왕들>은 예매율 8.2%로 4위를 차지했고, 윤상현, 송새벽 주연의 코미디 영화 <덕수리 5형제>는 예매율 5.5%로 5위에 올랐다. 재개봉한 일본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예매율 4.5%로 6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