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영어캠프를 파주영어마을에서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겨울방학 캠프는 2주간 (1기 : 12월 29일 ~ 1월 9일, 2기 : 1월 12일 ~ 1월 23일)으로 운영되며,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주기 위해 영어로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화폐의 가치를 배우는 경제 수업과 벼룩시장, 경매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나눔과 기부의 의미를 학습하고, 매일 글쓰기 연습을 통한 영작 영역을 배양하며, 유익하고 기억에 남는 주말 현장 학습, 창작 영어뮤지컬 관람 등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입소 첫날부터 퇴소까지 안전하고 재미있는 캠프 생활을 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영어마을 콜센터(☎1588-0554)와 홈페이지(www.english-village.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영어마을 캠프는 해외연수보다 상대적으로 크게 저렴할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재미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 예비 순번을 정할 정도로 학생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다.
경기도는 이번 겨울방학때에도 소외계층들을 위한 교육 나눔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저소득층 자녀들이 소중한 영어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파주영어마을에 참가하는 소외계층 60명의 교육비 전액을 부담한다.
한배수 도 평생교육국장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이번 겨울방학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영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매우 유익할 것”이라면서 “어려운 가정형편에 처해 있는 학생들이 가난의 대물림을 끊을 수 있도록 경기도의 무료 교육사업은 지속적으로 추진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