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강동구가 2014년 산불조심기간(12월 15일까지)을 맞이해 지난 2일 둔촌동 일자산 도시농업공원 내에서 산불유관기관과 합동산불진화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훈련에는 강동구 및 강동소방서 소속 공무원과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그리고 의용소방대원 등 총 100여명과 산불진화차량, 기계화산불진화시스템 등 다양한 진화장비가 투입되어 진행됐으며, 이를 통한 기관 간 진화공조체제와 산불진화인력의 진화임무수행능력을 점검했다.
훈련은 연막탄을 이용하여 일자산 피크닉장 내 산불을 형성하는 것으로 오전 10시 시작됐고, 강동소방서를 통한 목격자 산불 신고 및 강동소방서에서 강동구청으로 상황접수·보고·전파가 이뤄졌으며, 주불진화와 잔불진화까지 50분 내 모두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우리구는 산불예방을 위하여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운영하는 등 만전의 태세를 갖추고 있으나, 산불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 여러분들의 협조가 필요하다”며 “건조한 날씨에는 산불이 나기 쉽다. 주민 여러분들의 관심과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