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한–베 수교 33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과 베트남의 우정이 ‘빛’이라는 예술의 언어로 재해석된다.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과 한–베 수교 33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 ‘빛으로 잇는 우정, 북두칠성 아래의 두 나라 이야기’가 오는 12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한–베의원친선협회와 주한 베트남 대사관이 공동 주최하고, 한...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특별취재] 남원중 3학년 학생 80명 등 95명 참여… ‘제주의 아픈 역사’ 현장서 배우다 사단법인 서귀포룸비니청소년선도봉사자회(대표 박은교)가 24일 남원중학교 3학년 학생 80명과 교사7명, 봉사자회원 8명 등 95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의 아픈 역사 바로알기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일제강점기와 제주4·3의 비극이 고...
충북도교육청은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참여와 재정운영의 투명성ㆍ효율성 제고를 위해 주민참여예산위원을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 예산편성과 관련한 의견 ▶ 도민에 대한 예산 설명과 홍보 등의 기능을 하게 된다.
공고일 현재 충북도에 주소를 둔 도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 공개모집 10명 ▶ 비영리민간단체에서 추천한 사람 3명 ▶ 학부모 또는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지역교육장이 추천한 사람 10명 ▶ 그 밖에 재정ㆍ예산 분야에 전문적인 식견이 있는 사람 3명 등 모두 26명이다.
공개모집 부문은 안전행정부 주민등록 통계 인구수에 비례해 청주권 5명, 북부권 2명, 중부권 2명, 남부권 1명을 공모한다.
신청기간은 3일부터 오는 12일까지이며 참여 희망자는 신청서를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다운받아 작성, 주민참여예산방이나 담당자 이메일, 우편, 팩스로 제출하거나 도교육청 기획관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민참여예산제가 운영될 수 있도록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위원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교육청 누리집(www.cbe.go.kr)에 게재된 모집계획을 확인하거나 담당자(043-290-2586)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