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
성동구 마장동 주민센터는 지난 17일 자매결연지인 강화군 화도면을 방문해 ‘사랑의 사골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금강축산유통 대표인 김돈형 주민자치위원은 “다가오는 연말 마음의 정을 담아 자매결연지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는 데 도움이 되고 싶다”며 사골 약 450kg을 후원해 화도면 내 모든 경로당에 전달된다. 김 위원의 후원은 2012년부터 3년째 이어져오고 있다.
송경섭 마장동 주민자치회장은 “자매결연지인 화도면의 경로당 어르신들이 이웃의 정을 느끼며,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고 진한 사골 곰탕으로 건강히 지내시기를 바란다. 마장동과 화도면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돈독한 자매결연을 이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마장동은 지난 10월 8일 화도면에서 가을 농촌일손돕기를 나선 것에 이어 이번 경로당 후원으로 자매결연의 우애를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