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구리시(시장 박영순) 드림스타트에서는 지난 1일과 8일 2회에 걸쳐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소재 미리내 캠프장에서 58가족 168명을 대상으로 한 가족캠프 「패밀리가 떴다」를 운영했다.
참가자들은 모처럼 도심에서 벗어나 드넓은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승마체험, 캠프파이어, 가족오리엔티어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의 화합과 우애를 다지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캠프에서는 부모만을 대상으로 부모 자녀 간 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 및 의견 공유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부모로서 자신을 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무한돌봄과 드림스타트팀은 0∼12세 관내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사례관리와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며, 아동들에게 교육지원, 건강관리, 정서지원, 문화체험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