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마을 사람들’, 문화공간 터·틀(검단) 무대 오른다
오는 12월 6일(토), 인천서구문화재단이 문화공간 터·틀(검단)의 개관을 기념하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연극 ‘검단마을 사람들’을 선보인다. 지난 11월 문화공간 터·틀(검단) 개관 기념 첫 공연이었던 국악뮤지컬 ‘얼쑤’가 전 세대 관객에게 즐거움을 전달했다면, 이번 연극은 지역의 삶과 정서를 담아낸 서사극으로 또 다른 감동을 전...
|
프랑수와 올랑드(Francois Hollande) 프랑스 대통령과 스티븐 하퍼(Stephen Harper) 캐나다 총리가 2014년 11월 2일, 캐나다 앨버타(Alberta)의 밴프(Banff)에 있는 페어몬트 호텔악수를 하고 있다.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지난 일요일에 두 나라간의 무역과 안보에 관한 유대관계 구축을 목표로 캐나다에 도착, 3일 간의 방문일정을 시작했다. 오전 10시10분 (1710 GMT)에 캘거리(Calgary)에 도착해 석유자원이 풍부한 앨버타의 서부지역을 방문했는데 그 곳은 바로 스티븐 하퍼 총리의 고향이다.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프랑수와 미테랑 전 프랑스대통령의 1987년 방문이후, 첫 캐나다 국빈방문이다. 앨버타 방문이후 올랑드대통령과 대표단은 오타와(Ottawa), 퀘벡(Quebec)과 몬트리올(Montreal)로 이동할 예정이다.
AFP PHOTO / ALAIN JOC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