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카, 북두칠성 아래 빛으로 잇는 우정…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한국·베트남 수교 33주년,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 기념 특별전 열린다. 2025년은 베트남 근현대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갖는 해다. 베트남 통일 50주년, 독립 80주년, 그리고 호찌민 주석 탄신 135주년이 맞물리는 상징적인 해이자, 한국과 베트남이 수교를 맺은 지 33주년이 되는 해다. 이번 특별전은 역사적 해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베...
“도민 일상 속으로”…제주도, 한림서 첫 ‘현장 도지사실’ 가동
제주도가 도민 일상 속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 들어갔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제주시 한림읍에서 ‘현장 도지사실’을 처음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해법을 함께 찾는 소통 행정에 나섰다. 기존 도청 청사를 벗어나 주민 생활권으로 찾은 이번 도지사실은 ‘찾아가는 행정’의 새로운 시도로 주목...
|
이재명 성남시장은 부시장, 구청장등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제9대 경기도의회 성남지역 도의원 8명을 초청하여 2014년도 주요현안과 내년도 도비예산 확보를 위해 2014. 10. 6(월) 11시 시청 산성누리 실에서 시정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지방선거이후 당선된 도의원을 초청하여 갖는 첫 보고회로써 내년 17개 주요사업 677억 11백만 원의 도비확보사업과 내년 준공 목표인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건립사업, 판교 테크노밸리 지하공영주차장 건립사업 등에 도비 부담분 지원과 신규 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도의원에게 건의하였고 참석한 도의원 7명은 내년도 도비확보와 성남시 지역현안에 대한 관심 또한 뜨거웠으며 시종일관 진지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진행됐다.
특히, 이재명 시장은 성남시민의 염원인 성남스포츠센터 설립사업의 도비지원 중단통보에 따른 공사중단위기에 대해 도의원들에게 설명하고 사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며, 민선6기 성남시가 추진하고자하는 시정방향에 대해 설명하면서 성남시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도시로 발돋움하여 모두가 살고 싶은 도시, 시민모두가 행복한 도시인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의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또한, 성남시는 이번 시정보고회를 시작으로 내년도 도비 확보를 위해 대책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