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청소년재단,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 운영
포천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현철)은 오는 2월 6일까지 ‘2026학년도 겨울방학 포춘캠프(Fortune-Camp)’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10일 포천교육문화복합공간 ‘두런두런’에서 참가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교육(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운영 방향과 세부 일정 등을 안내했으며, ...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박상용)은 지방경찰청 대강당에서 경찰서 생활안전과장, 지구대·파출소장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방 최우선의 현장중심 경찰활동 전개」를 위한 충남지방경찰청 지역관서장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에서 청장은 특강을 통해 ‘112신고 총력대응 체제 확립’ 과 ‘근린생활치안확보’, 동네조폭 척결 등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치안지표를 강도 높게 이야기 하면서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경찰이 되려면 밤거리를 안심하게 다닐 수 있는 환경과 주민이 위급할 때 도와주는 경찰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청장 특강에 이어 4대 사회악 근절, 교통질서와 집회시위 문화의 확립, 수확기 농산물 절도예방 강화 등 최근 현안에 대한 발표와 토의가 있었고, 현장 경찰관들이 범인 제압시 사용하는 테이져건 활용에 대한 특강도 이어졌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치안공백이 없도록 충남지역 전 지역경찰관 1천6백여명을 대상으로 총 5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고, 워크숍을 통해 모든 경찰관이 예방 최우선의 현장중심 경찰활동에 공감하고 국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경찰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