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구리시(시장 박영순)는 19일 오전 11시 구리시청 3층 상황실에서 기업의 경제활동 및 지역투자 활성화를 위해 관내 기업․경제인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경제인과 구리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규제개혁의 초석이 중소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 구리시 경제인연합회, 구리시 건설협의회 등 관내 기업․경제인 CEO와 임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행정규제로 인한 기업과 경제인의 고충을 수렴하고 지역투자 기반조성 및 투자유치를 가로막고 있는 각종 규제를 파악하는 등 경제활동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제기된 건의사항에 대해 자체 해결이 가능한 것은 즉시 해결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기타 법령개정이 필요한 사항은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기업애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기업의 경제활동에 불편과 부담을 주는 불합리한 행정규제 및 제도에 대해서는 이를 철저히 발굴하여 개선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기업 애로사항의 발굴 및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