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은 부산 지역 대학 예비 패션디자이너들의 창의적이고 생동하는 예술적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나아가 패션 산업을 선도할 유망주 발굴을 위한 ‘2014 대학패션 페스티벌’을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디자인센터 6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역 총 9개 대학의 패션디자인전공 학생들과 개최 이래 처음으로 인도네시아와 미얀마의 해외대학 학생들이 참여해 국내외 대학간 정보교류와 선의경쟁을 통해 글로벌한 ‘대학패션 페스티벌’ 무대를 선보이게 된다.
3일간 10회의 패션쇼를 통해 348명의 662개 작품들이 런웨이를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며, 참여대학별로 각기 다른 컨셉과 톡톡 튀는 의상디자인들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9월 22일 오후 4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김규옥 경제부시장을 비롯해 참여대학의 총장, 지역 섬유패션 업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프닝 무대로 부산지역 9개 대학의 연합패션쇼가 진행된다.
패션쇼 일정은 22일 동아대, 부경대를 시작으로 23일에는 동의대, 부산경상대, 신라대, 24일에는 해외대학 연합쇼, 경성대, 동서대, 동명대 순으로 진행되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학생들의 작품스케치, 구상 아이디어 등을 전시하는 ‘스타일화 전시회’와 학생들이 직접 만든 패션악세사리, 소품 등을 현장에서 판매하는 ‘패션 플리마켓’ 등이 준비돼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패션위크행사(9. 25.~9. 27.)와 함께 부산패션주간에 개최되는 대학패션 페스티벌을 통해 미래의 패션디자이너를 꿈꾸는 대학생들의 열기가 불경기속에 침체된 섬유패션업계로 확산됐으면 하는 바램과 동시에 참여 학생들이 최신 트렌드를 습득하고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