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2026년 새해 초매식 개최…. “풍어와 안전 기원”
장흥군은 9일 정남진수산물위판장에서 장흥군수협 주관으로 ‘2026년 초매식 및 풍어제’를 개최하고, 새해 수산물 첫 경매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새해를 맞아 어업인들의 안전한 조업과 풍어를 기원하고, 장흥 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현장에는 김성 장흥군수, 김재승 장흥군의회 의장, 이성배 장흥군수협 조합장을...
강동구가 ‘세계 차 없는 날(매년 9월 22일)’인 22일 오전 7시 천호역 사거리에서 환경단체 회원과 공무원 등 150여명 참여하에 '차 없는 주간'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 차 없는 날’을 맞아 대기환경 개선과 교통량 감축을 위해 시민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며 승용차 운행 자제 및 자전거,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하고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함께 구는 22일 바이크 스쿨 수강생과의 간담회, 자전거 타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녹색교통 이용문화 확산을 위한 프로그램을 함께 전개할 계획이다.
‘세계 차 없는 날’은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고 지구 환경을 생각해 보자는 상징적인 캠페인을 펼치는 날로 1997년 프랑스에서 시작돼 현재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 40여 개국, 2,000여 도시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