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2026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담양군은 2026년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분) 1만 1,070건에 대해 총 1억 3,409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등록면허세는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면허, 인·허가, 신고, 등록 등 각종 면허를 보유한 사람에게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지방세로, 면허의 종류에 따라 제1종부터 제5종까지 구분되며 최저 4,500원에서 최고 27,000원까지 차등 세율이 적용...
은평구(구청장 김우영)는 지난 14일(목), 은평구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2014년 은평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고 사회서비스제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에 지정된 은평구 예비사회적기업은 장례서비스 업체인 ㈜한마음에프앤씨와 진로교육 업체인 ㈜케이로드넘버원, 다문화교육을 하는 ㈜마을무지개이며, 구는 지정된 기업이 성장 발전하여 고용노동부 인증 사회적기업이 될 수 있도록 육성․관리하며 1년의 인건비 지원과 공공기관 우선구매 및 판로지원 등을 제공한다.
은평구는 2011년부터 사회적기업을 준비하는 업체를 위해 사업계획서 작성은 물론 각 기업별 특색에 맞는 자문을 통해 은평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해 왔으며, 올해 3개 기업이 지정됨으로써 총 7개의 기업이 청소, 교육, 건강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 및 사회서비스제공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었다.
구 관계자는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및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이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사회적경제의 한 축을 담당하는 만큼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기업을 계속 발굴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