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영등포구가 중·장년층 및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2014년 취업전문 교육’을 마련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취업까지 연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조기 또는 정년 퇴직한 이들에게는 제2의 인생 설계를 통해 보람찬 노후를 제공하고, 결혼·출산 등으로 노동시장을 떠나게 된 경력단절여성에게는 자아도 실현하고 가계 재정에 보탬도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컨택센터 고객상담직 양성 과정 ▲전기안전관리원자격증 과정 ▲행복학습센터(구에서 설치한 동 단위 평생학습 공간) 매니저 양성과정이 마련됐다.
관내에 거주하는 중·장년 및 경력단절여성이 우선 수강신청 대상으로, 각 프로그램 모집기간 및 수강신청 방법은 영등포구 평생학습정보센터 홈페이지(http://lll.ydp.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일부 과정은 수강인원이 초과될 경우 전산 추첨을 통해 수강생이 결정된다.
김판홍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중·장년층 및 경력단절여성에 알맞은 맞춤형 직업인을 양성해, 구민의 삶의 질이 한층 더 향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작년에는 컨택센터 고객상담직 양성과정에 참여한 20명의 학습자 중 18명이 관내 기업 효성ITX 및 동종업계에 취업하고, 전기기능사자격증 과정 참여자 4명이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