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보건소(소장 김영기)는 북방면 건강플러스 마을사업 건강위원회와 연계하여 5월 26일부터 7월 25일까지 2달간 오후8시 부터 북방면 능뜰그린공원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야간 운동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2013년 7월 1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 북방면 마을건강조사 분석 결과 북방면 주민들의 걷기 실천율이 전국의 37% 수준으로 낮게 나타나 이를 개선하고자 추진되었다.
이에 보건소는 5월 북방면 능뜰그린공원에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한 환경조성사업으로『방송음향설치』를 완료하였고, 농사(직장)등으로 낮 시간 운동 실천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야간운동을 실시하여 운동실천율 향상을 도모 한다.
프로그램은 변상미 다이어트댄스&에어로빅학원 원장를 초빙하여 방송댄스, 다이어트 댄스 실시로 주민들이 신나고 즐겁게 운동할 수 있도록 하고, 올바른 걷기 방법 등을 지도한다.
교육은 1차와 2차 시기로 나눠 5월 26일부터 6월 30일까지는 주5회, 7월 1일부터 7월 25일까지는 주3회 운영할 계획이다.
홍천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야간 운동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운동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북방면 주민의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으로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