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관내 주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3일부터 8월 31일까지 홍천읍 토리숲과 북방면 홍천강 일원에서 2014년 홍천강 수상레포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군은 참가자들이 천혜의 자원인 맑고 깨끗한 홍천강에서 카약을 즐기며 도전정신, 모험심, 협동심을 함양함은 물론 수상레포츠의 이해를 증진하고 홍보하는 기회가 되도록 추진한다.
홍천강 수상레포츠 아카데미는 카약체험, 카약교실, 카약투어의 3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주말과 휴일만 운영하고, 휴가 성수기인 8월 1일부터 10일까지는 평일도 운영할 계획이다.
카약체험은 홍천읍 토리숲공원 앞 강변에서 현장 접수하여 체험할 수 있으며, 카약교실은 같은 장소에서 운영되지만 사전예약제 운영으로 카약패들링등 카약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심폐소생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관련 다채로운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한다.
카약투어는 북방면 소매곡리에서 장항리에 이르는 6.2km 구간을 어드벤처카약투어링을 즐길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하여 19세 이상으로 제한하고 사전예약제로 20~50명의 인원일 때 운영예정이지만 진도 세월호 참사와 관련 전 국민적 애도물결에 동참하기 위하여 일정기간 운영을 연기한다.
사전예약은 홍천레포츠운영단(☎ 033, 434-3189) 또는 인터넷(www.
hongcheon-kayak.kr)으로 신청하면 되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다.
홍천강 수상레포츠 아카데미는 2012년부터 운영이 되고 있으며, 2013년도에는 8,153명의 내·외국인이 참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