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30, 5.4~5일 3일간 생활쓰레기 미수거, 음식물쓰레기는 정상 수거
▲ 연휴기간 생활폐기물 수거일 변경 안내 © 마포구청 | |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폐기물처리시설인 마포자원회수시설 정비 및 수도권 매립지 연휴 휴무로 인하여 4.30.(수), 5.4.(일)~5.(월) 3일간 생활쓰레기 미수거 기간임에 따라 수거 일정을 변경한다.
4월 30일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로 인하여 하루 앞 당겨 휴무를 하게 되며, 어린이 날 등은 연휴와 주말이 겹치는 관계로 생활쓰레기를 수거할 수 없다.
이에 따라 쓰레기 배출 및 수거는 ▲월·수·금 지역은 5월 2일, 7일 저녁부터 ▲화·목·일 지역은 5월 1일, 6일 저녁부터 수거가 가능하다.
하지만, 수거되지 않을 경우 악취가 예상되는 음식물쓰레기에 대해서는 기존대로 지속적으로 수거하도록 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마포자원회수시설 쓰레기 소각로 정비에 따라 5월 11일까지는 지역의 생활쓰레기를 소각 처리하지 못하고, 인천광역시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에 매립 처리할 예정이다.
수도권매립지에 매립 처리할 경우, 만약 종량제 봉투 내 음식물이 섞여 있거나 일정 비율 이상의 재활용품이 혼합되어 배출되면 생활쓰레기 처리에 큰 곤란을 겪게 되어 구는 폐기물 분리배출에 구민들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쓰레기 배출시 재활용품 또는 음식물을 생활쓰레기용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해서는 안 된다. 음식물 쓰레기는 음식물용 봉투에 담아 거점에 배치된 전용 수거용기(120ℓ)에, 재활용품은 이물질을 제거 후 안이 보이는 투명한 봉투에 담아 정해진 날에 배출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3일간의 생활쓰레기 미수거를 양해바라며, 해당 일에 가급적 생활쓰레기 배출을 자제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라며“앞으로도 음식물·재활용품을 철저히 분리하여 동별 배출일에 맞춰 배출해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