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은 홍천산양삼 산업특구 지정 및 산양삼의 기능성 개발연구 지원을 위하여 4월 15일(화) 오후 2시 군청 행정상황실에서 (재)홍천메디칼허브연구소, (주)아이기스 화진화장품, 서울대학교 시스템면역의학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관내 연구기관·기업 등과 연계하여 국내 산양삼의 최대 재배지인 홍천군을 전국 최초로 산양삼 산업특구로 지정받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홍천 산양삼 산업특구』용역의 원활한 추진과 홍천 산양삼 사업육성 및 지역발전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에는 특구내에서 재배·생산되는 산양삼의 품질 분석 업무 및 산양삼 원료를 활용한 각종 기능성 식품·화장품·의약품 개발 지원에 관한 사항이 포함되어 있어, 홍천 산양삼의 생산&가공 등을 위한 체계적인 연구개발로 부가가치 높은 상품의 지속적인 개발·판매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특구계획(안)의 명품화 생산기반구축 및 연구·가공단지 조성사업 등을 효율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어 홍천 산양삼 특구 지정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으며, 향후 중소기업청의 특구 지정을 받아 홍천 청정 산양삼의 브랜드 가치 상승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