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계화보병사단(이하 11사단) 정비대대(대대장 신동주)는 홍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윤용권)에서 추진하는 농기계 순회정비교육에 주1회 이상 인력과 장비 등을 지원하여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홍천군은 지난 3월 18일 서면 모곡1, 2리를 시작으로 11사단 정비대대에서 주1회 정비인력 3명과 장비를 지원받아 군(軍)·관 합동으로 농기계 순회 정비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농기계 순회 정비교육은 농기계 수리점이 원거리에 위치한 오지마을을 중심으로 농업인의 농기계 수리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고장난 농기계 수리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11사단에서 정비인력과 장비를 지원받어 적기에 농기계를 수리함으로써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국방의 의무로 바쁜 가운데서도 농기계 순회정비 교육에 11사단 정비대대에서 정비인력과 장비를 지원해주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농기계수리 전문인력 해소를 목적으로 지난 1월 28일 11사단 정비대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 100회에 걸쳐 130개 마을을 대상으로 농기계 순회 정비교육을 추진하여 농업인의 적기 영농을 지원할 계획이며, 3월 5일부터 4월 8일 현재까지 21회에 걸쳐 49개마을에 대한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을 펼쳐 488대의 농기계를 수리·완료하였다.